딸기 효능 알고 다양하게 즐겨보자!

딸기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빨갛게 잘 익은 딸기를 한 입 베어물면 입안 가득 달콤하고 상큼한 향이 퍼지는데요.
흐르는 물에 씻기만 하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딸기.
딸기의 효능과 다양하게 딸기를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딸기의 효능

딸기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색은 빨간색입니다.
딸기가 빨간색을 띄는 이유는 안토시아닌 이라는 항산화 물질 때문인데요.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로부터 체내 혈관을 보호해주고 혈전 생성을 억제 해 심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딸기에 포함 된 또 다른 성분인 일라직산은 암세포를 억제해주고, 자일리톨 성분이 치주염을 예방해 줍니다.
이 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에도 좋아 미용을 목적으로도 많이 섭취하시는데요.
멜라닌 억제 성분이 들어있어 기미를 예방하고, 콜라겐 파괴와 염증 생성을 차단해주는 엘라그산 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좋아 여성분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과일입니다.
또한 10개만 먹어도 일일 권장량을 충족시킬만큼 비타민C 함유가 높아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딸기 건강하게 먹기

우선 맛있는 딸기를 고르는 방법부터 알아볼까요?
우선 색이 선명한 것이 잘 익은 딸기이며 윤기가 흐르고 솜털이 살아있는 것이 좋습니다.
꼭지는 짙은 초록색을 띄는것이 좋으며 꼭지 아래로 흰 부분이 최대한 없는 것이 맛있는 딸기입니다.
다음은 딸기 세척법 입니다.
꼭지를 떼지 않은 상태로 흐르는 물에 충분히 흔들어 씻어야 단 맛을 최대한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농약이나 기타 세균이 걱정되신다면 소금이나 식초를 탄 물에 헹구면 되는데요.
특히 소금물에 딸기를 씻으면 농약 성분이나 기타 세균을 없애는것과 더불어 단맛이 더 살아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딸기는 껍질이 매우 얇고 습도에 약해 금방 물러지기 때문에 구입 후 빨리 먹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한번에 다 먹지 못했다면 꼭지가 붙어있는 상태로 밀봉되지 않은 종이상자에 넣어 냉장보관하시면 되는데요.
반대로 냉동고에 보관 할 시에는 깨끗하게 세척한 뒤 꼭지를 떼고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상태로 밀봉하여 보관하시면 됩니다.

딸기 다양하게 드셔보세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딸기. 궁합이 좋은 다양한 음식과 함께 드셔보세요.
특히 우유나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과 궁합이 좋은데요.
여러가지 좋은 성분이 많이 포함된 딸기와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유제품이 결합되어 균형잡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식 후 디저트 음식에도 많이 활용되는 딸기는 케잌, 빙수, 초콜릿, 쥬스, 푸딩, 잼, 과자 등 다양한 음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간혹 딸기를 더 달게 먹기 위해 설탕을 뿌리거나 찍어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는 딸기에 포함된 비타민B 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Scroll to Top